국회, 현안별 정책 토론회 잇따라 개최…보건·교육·노동 등 집중 논의
이정훈 기자
chammedia7@naver.com | 2025-06-30 09:03:19
세미나 포스터(25.6.30.~25.7.4.)
[입법정책뉴스] 국회는 6월 30일부터~7월 4일까지 다양한 현안과 정책 과제를 다루는 토론회와 포럼을 집중 개최한다. 각 분야 전문가와 의원들이 참석해 사회적 문제 해결과 제도 개선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펼칠 예정이다.
먼저 6월 30일 오후 1시 국회박물관 내 국회체험관에서는 박주민·남인순·백혜련·소병훈·서영석·이수진·김윤·전진숙 의원실 공동 주최로 '보건의료 위기와 갈등의 시대! 이재명 정부 출범 100일 내 최우선 과제는 무엇인가?' 토론회가 열린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9·2 노정합의 이행의 중요성과 새 정부의 보건의료 정책 과제가 중점적으로 다뤄진다.
같은 날 오후 2시에는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서영석 의원 주최 '어르신 숨 쉴 권리 보장을 위한 COPD 정책 토론회'가 열린다. 만성폐쇄성폐질환(COPD)의 이해를 높이고 치료 환경 개선 방안을 모색한다. 같은 시간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는 김위상 의원 주최 '합리적 고용연장제도 마련을 위한 국회 정책토론회'가 개최돼 고령화 시대 노동시장 과제와 대안을 논의한다.
7월 1일 오후 3시 국회의원회관 제3간담회실에서는 고민정 의원 주최 '새 정부 출범에 따른 교육개혁을 위한 고교학점제 추진 방향 토론회'가 열린다. 고교학점제 정상화와 교육과정 개선 방안이 주된 논제다.
7월 2일 오전 10시 국회도서관 강당에서는 김원이·김성원 의원 주최 '저성장·저출생·고령화 극복을 위한 여성기업 역할 강화 방안 정책토론회'가 열린다. 여성기업의 역할과 정책 과제가 집중 조명된다. 같은 날 오후 3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는 한정애 의원과 국회입법조사처 공동 주최 '2025 INCCIP 제4회 국제 컨퍼런스 국회포럼 - 우리들의 목소리: 수용자 자녀의 회복탄력성'이 개최된다.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수용자 자녀의 권리 보호 및 정책 개선 방안이 논의된다.
7월 3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실에서는 박주민·남인순·신장식 의원 주최 '발달지연·발달장애 아동 치료비 보장체계 개선 토론회'가 열린다. 치료비 부담 완화와 공적 보장 강화 방안이 다뤄진다. 오후 3시에는 국회기후변화포럼 주최 '여름 기후재난! 극한 호우에 따른 산사태 예방과 준비과제' 세미나가 개최된다. 산사태 및 산불 예방 대책에 대해 논의한다.
7월 4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는 이철규 의원 주최 '국내 석탄산업 종료 방안 및 폐광지역 경제 회생 대책 마련 정책 토론회'가 진행된다. 폐광지역 경제 활성화와 국영탄광 정리 방안이 주요 의제다. 같은 날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는 백선희 의원 주최 '아동청소년가족 전달체계 재구성 국회토론회'가 열린다. 아동과 청소년, 가족 지원체계 통합 방안을 모색한다.
국회는 이번 일정을 통해 다양한 사회적 이슈에 대한 깊이 있는 토론과 정책 방향 설정을 기대하고 있다.
[ⓒ 입법정책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